home001

가정용 예배

가정용 예배

제목[가정예배] 시간을 내어주는 사랑2022-06-24 11:40
작성자 Level 10

[가정예배] 시간을 내어주는 사랑

 

찬송 : ‘세상 모두 사랑 없어’ 503장(통 373장)

신앙고백 : 사도신경

본문 : 고린도전서 16장 5~7절

 

말씀 : 고린도전서 16장은 고린도 교회에 대한 애정으로 가득합니다. 쉬운 번역 성경에는 이렇게 기록돼 있습니다. “제가 마게도냐를 지나가게 되면 여러분에게로 가겠습니다. 마게도냐를 지나가려는 계획이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한동안 여러분과 함께 머물 것입니다. 어쩌면 여러분과 함께 겨울을 지낼지도 모릅니다. 그러고는 다음 목적지를 어디로 정하든 여러분이 실질적인 도움과 함께 저를 그곳으로 보내주었으면 합니다. 저는 그저 지나는 길에 여러분을 보는 것을 원치 않고 주께서 허락한다면 한동안 여러분과 함께 머물 수 있기를 바랍니다.”

 

비행기가 없던 시절 마게도냐에서 고린도로 내려가는 길은 일주일 이상 걸어야 했습니다. 사도에게는 자신의 마음을 기쁘게 했던 빌립보나 베뢰아, 데살로니가 등 힘이 되어줄 교회가 여러 지역에 있었습니다.

 

그러나 사도는 그런 교회들만 찾지 않고 마게도냐를 지나가게 되면 고린도에도 들러 겨울을 지내려는 계획을 세웠습니다. 사도는 지금까지 고린도 교회를 개척했을 뿐 아니라 교회가 더욱 온전하게 세워지는 일에 힘써 왔습니다.

 

이제 그는 머지않아 고린도 교회 성도들과 함께할 시간을 생각하면서 하나님께서 풍성하게 이끌어 주실 미래도 기대했습니다. 물론 사도는 독자적으로 얼마든지 일할 수 있는 능력이 있었고 지원할 교회도 많았지만 고린도 교회가 자신을 선교지로 파송하고 후원하면서 동역해 주기를 원했습니다.

 

우리가 사랑하는 이웃에게 줄 수 있는 선물 중 하나는 그들에게 시간을 배려하는 것입니다. 이득이 되지 않는 상대를 매몰차게 끊는 습관이 있는 한 성도의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중학교 때 폭력을 당한 뒤 항상 일정 선을 넘지 않으려는 자기보호 성향이 생긴 것입니다. 이로 인해 상대가 유익하지 않다고 생각하면 연락을 끊었습니다.

 

그런데 교회 생활을 하면서 소그룹 지도자가 됐습니다. 그 후 자기와 비슷한 고생을 하는 이들을 보면 적극적으로 도와줬다고 합니다. 주 안에서 지체들을 사랑한 겁니다. 어린 아기가 있는 가정을 위해 유모차와 아기용품을 준비하는 식이었죠. 그는 기쁨과 보람을 느꼈습니다. 냉혈한 같던 인생에서 상상도 못 할 일이 교회 내 소그룹을 섬기며 일어났다고 했습니다.

 

바울은 과거 율법을 지키지 않고 부활을 전하는 이들을 체포해 옥에 넘겨주던 철저한 바리새인이었습니다. 그러나 예수를 만난 뒤 예수 그리스도의 마음으로 복음을 필요로 하는 곳이면 어디든지 찾아가 성도들을 섬겼습니다. 사랑의 마음을 담아 고린도전서를 기록해 보냈습니다.

 

그뿐 아니라 그는 다시 고린도를 방문하기 원했습니다. 고린도 교회에 문제가 많았지만 외면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겨울을 그들과 함께 보내고 고린도 교회의 도움을 받아 사역지로 가고 싶다는 뜻을 전했습니다. 바울은 그렇게 고린도 교회를 마음속 깊이 의지했고 그들과 동역하기 원했습니다. 끝까지 하나 되는 하나님 나라를 이뤄가는 데 힘을 쏟았습니다.

 

기도 : 하나님, 나를 사랑하는 사람만 사랑하지 않고 그리스도 안에서 누구든지 사랑하고 교제하면서 사역할 수 있는 마음을 주옵소서. 용서와 관용으로 더 좋은 교회를 이루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출처] - 국민일보

[원본링크] -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924099755&code=23111511&sid1=fai​